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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me :  운영자     1263Hit
Re: 운동 문의입니다

이철호님 안녕 하세요
운동을 하게 되면 근육은 혈액 속에 과다하게 돌아다니고 있는 포도당을
끌어들여 연료로 사용하게 되기 때문에 혈당을 떨어뜨리는 효과를 가지게
됩니다. 이러한 효과는 혈당조절이 잘 안되던 환자에게서 혈당을 정상화
하거나, 또는 혈당조절을 잘 하고 있는 환자에서 사용하는 인슐린이나
약의 사용량을 줄여주는 효과를 보여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혈당이 300mg/dl이상인 경우는 혈당을 좀더 조절한 후에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철호님 운동을 시작하시려면 한 번 주위 환경을 둘러보십시오. 주위에
공원이 있는지 테니스장이나 수영장이 있어도 좋구요. 요즘은 배드민턴
코트도 있는 곳이 있고 아니면 그냥 조깅할 수 있는 산책로도 충분합니다.
그리고 자신을 돌아보십시오. 나는 어떤 종류의 운동을 좋아하는지 먼저
생각해보십시오. 자신이 좋아하지 않는 운동은 결코 오래 지속할 수 없는
법입니다. 그리고 자신의 나이와 체력을 생각해 보십시오. 또한 주위에
그룹으로 운동을 할 수 있는 멤버가 없는지 생각해 보십시오.

그리고 중요한 점은 날마다 지속적으로 운동을 하지 않으면 효과가 줄어
든다는 점입니다. 하루에 최소한 30분 이상 그리고 일주일에 5번 이상
운동을 하십시오. 이렇게 운동을 계속하시다보면 혈당이 점점 떨어지고
있다는 것, 그리고 자신의 몸이 점점 튼튼해지고 있다는 것을 발견하게
되실 것입니다.

우리가 식사를 하면 혈당이 올라 갑니다 그런데 운동을 하면 혈당을 끌어
드려 연료로 사용한다 했지요
그러니까 운동은 식후에 하라는것입니다.
그러므로 식사를 일찍하시고 버스를타고 출근한다든가 몇정거장을 걸어서
간다든가 주변 환경을 고려 해서 운동을 하세요
고맙습니다
관리자 이순훈







이철호 님이 쓰신글 입니다.

: 당뇨엔 운동을 하라구 했는데
: 아침운동이 안 좋다구 하구
: 시간은 아침식전 밖에 없구
: 정말 아침운동은 안 좋은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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