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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me :  건강해지고싶다     482Hit
당지수 관련

당지수GI 관련 문의좀 드릴게요..

1. 치즈, 참치, 쇠고기, 돼지고기, 생선, 달걀은 당지수가 0 이 라는 말이 있고..
어떤데는 달걀 30, 치즈31 라고 돼있는데 뭐가 맞는거죠?

당지수가 0인 식품들은 먹어도 혈당이 전혀 올라가지 않는건가요?


2. 혈당은 포도당과 관련이 있잖아요,,그럼 탄수화물 음식만 혈당을 높이는건가요?
단백질, 지방등 다른 영양소는 혈당이랑은 무관한지요?

3. 당뇨엔 당지수가 높은 음식은 좋지 않다던데, 칼로리 높은 음식도 피하라는 말이 있던데
이유가 무엇인가요?

당지수와 칼로리는 비례하진 않던데 그럼 둘다 고려를 해야 하는건가요?

4. 저혈당인 경우에 10g~15g의 당분을 섭취하라던데요,,
거기에 해당하는 제품에 우유, 아쿠르트 도 포함되어있던데요~
우유, 야쿠르트는  당지수가 별로 높진 않던데요.. 저혈당인 경우에 꿀,사탕 같은 당지수가 높은 제품이 아닌 당지수가 별로 높지 않은 제품 섭취도 괜찮은건가요??



운영자
↘안녕하세요.

혈당지수는 당질 흡수속도를 알려주는 지표로 혈당지수가 높은 음식은 빨리 흡수돼 빨리 혈당을 높이고, 혈당지수가 낮은 음식은 천천히 흡수돼서 혈당이 천천히 올라갑니다.

따라서 혈당지수가 높은 음식을 먹으면 배가 금방 고프게 되고 과식과 폭식을 하게 됩니다. 반대로 혈당지수가 낮은 음식을 먹게 되면 포만감이 오래가서 식사와 간식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옥수수, 콩, 고구마, 야채 등과 같이 섬유소가 많고 도정이 덜된 식품들이 혈당지수가 낮은 음식에 속합니다.

또 과일 중에서도 바나나, 포도는 혈당지수가 높은 편에 속하고 키위, 레몬 같은 신맛나는 과일은 혈당지수가 낮기 때문에 과일도 가려먹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혈당지수가 낮은 음식은 자연적으로 혈당조절을 해주어서 당뇨환자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그러므로 혈당지수가 0인 식품은 없고요.
1).밥종류 : 잡곡밥 45, 현미죽 47

2).두유&해조류 : 팥/완두콩 45, 연두부/두부 42, 된장/청국장 33, 콩 30, 아몬드 25, 두유 23, 땅콩 20, 다시마 17, 김 15, 미역 16

3).음료 : 우유/ 플레인 요구르트 25, 커피 24, 녹차, 홍차 10

4).빵, 곡류 : 통밀빵 50

5).채소와 과일 : 고구마 55, 양파 30, 송이버섯/ 팽이버섯 29, 양배추/ 피망/ 죽순/ 부추/ 목이버섯/ 꼬투리강낭콩 26, 아스파라거스/ 브로콜리/ 가지 25, 시금치 15, 토마토 30, 양상추/ 오이 25, 사과 36, 배 32, 키위 35, 블루베리/서양자두/레몬 34

6).육류와 어패류 : 돼지고기 46, 오리고기/ 닭고기 45, 굴 45, 바지락/ 전복 44, 대합 43, 가리비 42, 참치/ 새우/ 오징어/ 낮지/ 말린 멸치/ 고등어/ 꽁치/ 대구 40 이므로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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