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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me :  운영자     515Hit
Re: 공복전 혈당 문의

김진이님 안녕 하세요

1.적절한 운동량

운동의 종류나 운동량은 개인의 운동능력과 여건에 따라 다양할 것이나
운동의 효과를 보기위해서는 하루 20-30분간씩 중등도의 운동을 일주에
3회이상 하여야 합니다. 중등도의 운동이라함은 각 개인에 따른 운동시
최대심박수(=220-나이)의 70 %정도의 심박수를 유지할 수 있는 운동의
강도를 말하는 것이지요.
평소 운동을 하지않던 당뇨 환자는 처음에는 욕심을 부리지말고 운동량
을 서서히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신체가 단련됨에 따라 운동의 강도나
운동 시간을 점차 늘리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비만증을 동반한 인슐린비의존형 당뇨병의 경우는 운동량을 늘려야하는데,
하루 30-60분간 각개인의 운동시 최대심박수의 70-85%의 심박수를 유지할
수있을 정도의 운동을 일주에 3-5회 이상하는 것이 좋습니다.

2.적절한운동 방법

당뇨병환자는 공복상태보다는 식사 2∼3시간 후에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30분 이상 지속적으로 운동을 할 예정이라면 탈수를 방지하기 위하여 운동
2시간전에 약 2컵의 물을 마시고, 30분전에 1∼2컵, 운동 도중에 15분마다
반컵의 음료를 마시세요. 또 운동 후에는 체중을 재어 운동 전에 비해 빠진
체중 만큼 음료를 보충해야 합니다. 겨울철에도 얼마든 지 탈수 현상이 생길
수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어야 하겠습니다.

그러므로 운동의 중요성을 알고 이를 실천하는 것은 좋으나 너무과도하게
운동을 한다거나 공복에 운동을 하시는것은 좋지 않습니다.
더욱더 자세한것은 담당 의사선생님과 상의하시어 적절한 운동을 지속적으로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관리자 이순훈






김진이 님이 쓰신글 입니다.

: 수고 많으십니다.
: 한가지 문의할께여
:
:
: 저는 2형 당뇨로 비만으로 인한 것인데요.
: 요즘 운동을 시작해서 저녁을 간단히 생식으로 하고 (오후 5시경)
: 운동이(헬스) 끝난후의 혈당은 140~150 사이입니다
: 그런데 아침에 취침 후의 혈당은 150~170 사이이고 아침에도 수영을 하는데
: 수영후의 혈당이 더 많이 올라갑니다. 공복에 운동을 해서 그런가요.
: (수영 후 180~190) 일정시간이 지나 꾸준히 운동하면 괜찮아 지는 걸까요
: 아니면 공복에 운동이 안좋은 건가요
: 아직 저는 약은 복용하지 않고 있고 운동 시작은
: 헬스는 2주정도, 수영은 1주 정도 됐습니다
:
: 운동 시작전에는 공복이 200이 넘고 식후 2시간이 250정도 됐었는데
: 요즘은 많이 좋아져서 식후 2시간이 180~200 사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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