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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 당뇨정보센타 당뇨 Qn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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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me :  jam     674Hit
당질제한식이 위험한가요

최근 식사조절로 혈당을 조절하고 있습니다.
당질제한식을 하고 있는데, 한끼에 밥은 두세 숫가락 정도
나머지는 고단백 식품과 야채, 생선, 견과류 등 골고루 먹고
있습니다.
혈당은 공복에 90-100, 점심식사후 120-150 정도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당질제한식을 하기전에는 혈당이 300가까이 올라가곤 했는데
지금은 잘 유지되는 것 같습니다.
걱정은 당질(탄수화물)을 너무 적게 섭취해서 영양섭취에 문제가
발생하는 것은 아닌 지 하는 것입니다.
각자 자기에 맞는 식사요법으로 혈당을 조절하라는 말이 있는데
별 문제는 없는 지요  





대한당뇨정보센터
↘안녕 하세요

당뇨환자의 식사요법은 균형있는 영양소를 섭취해야 하는데, 균형있는 영양소 섭취란 처방된 열량 안에서 곡류군, 어육류군, 채소군, 지방군, 우유군, 과일군의 6가지 식품군을 고르게 섭취하는 것을 말합니다.

당뇨병에서 3대 영양소의 비율은 당질 55~60%, 단백질 15~20%, 지방 20~25%로 해야 하는데. 단, 이 배분율은 총열량의 증감, 혈중 지방대사의 상태, 합병증 유무, 그리고 개인의 식습관 및 생활습관에 따라 변형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탄수화물을 너무 제한하지 마시고 혈당이 정상화 되었으므로 위의 비율로 식사를 하시고 운동등으로 혈당을 조절하시는게 좋을거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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