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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me :  임정묵     1889Hit
혈당수치에 관하여 질문드립니다.

제가 혈당측정기로 측정한 수치에 관하여 문의드립니다.
1.아침 공복혈당 : 100~120

2.식후2시간후 혈당(저녁식후) : 180~220

3. 식후 운동(30분에서 50분사이 걷기)후 혈당: 90~110

4. 취침전 혈당 : 150 미만

참고로 3개월전 당화혈색소 수치는 6.9 정도입니다.

전에는 식이요법이나 운동등을 하지 않다가

최근 1개월전부터 현미밥,채식 위주로 식사를 하고 있고
(하루2끼 -아침,저녁)  운동은 걷기를 하고 있습니다.

운동은 저녁식사 이후에 하는데  아침식사후나 점심식사후에

혈당이 올라가고 저녁식후 운동해서 혈당이 내려가는것이

어떤지 모르겠습니다.

운동후에 혈당과 식후 혈당이 이렇게 편차가 심해도

괜찮은것인지 답변부탁드립니다.



운영자
↘임정묵님 안녕 하세요

일반적으로 정상인은 아침공복 혈당이 100mg/dl미만이고, 식후 2시간의 혈당이 140mg/dl미만이며 취침전 혈당이 120mg/dl미만 당화혈색소는 6%미만입니다.

하지만 당뇨환자는 정상인과 똑같이 혈당관리는 할 수 없으므로 공복혈당은 80~120mg/dl 식후 2시간 혈당은 160mg/dl미만 취침혈당은 100~140mg/dl 당화혈색소는 7%미만으로 관리하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대체로 혈당관리를 잘 하고 계신데 저녁 식후 혈당이 좀 높은 거같아요.

그것은 혹시 저녁식사후 2시간이 넘어서 운동을 하시는게 아닌가 하네요. 그렇다면 저녁식사를 마치고 30분정도 있다 30분에서 50분 걷기 운동을 하시면 저녁 식사후 2시간의 혈당과 취침전 혈당 그리고 아침 공복혈당까지 더 좋아질거 같아요.

그리고 식후에 혈당이 올라가는것은 당연하고요. 시간이 허락한다면 아침 점심 저녁 모두 식사후 30분에 가볍게 운동을 해주신다면 혈당관리가 더 잘될거라 생각하고요. 혈당의 편차가 약간 있어도 당화혈색소가 정상이라면 괜찬다고 생각합니다.

건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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