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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뇨 관리

요즘 음식도 과식하게 먹고, 스트레스 받는 일이 있어 신경을 많이 썼더니 당뇨수치가 너무 많이 올랐습니다.
공복혈당은 100정도 되고, 식후 2시간은 172정도 됩니다
그럼 전 당뇨인가요?
음식조절하고, 운동도 열심히 하는데 계속 혈당이 올라가네요
걱정입니다. 내려갈 기미는 보이지 않고 계속 조금씩 올라가니 어떡하면 좋을까요?



대한당뇨정보센터 ↘안녕하세요

정상인의 췌장은 혈당을 조절하는데 있어서 놀라운 재능을 보여주는데요 그것은 혈당을 70mg/dl에서 140mg/dl사이로 엄격하게 맞추어 준다는 것입니다. 췌장은 혈당을 수시로 감시하면서 너무 혈당이 올라가면 인슐린을 분비하고 혈당이 너무 낮아질 것 같으면 인슐린 공급을 중단하면서 혈당이 그 이상 올라가고 떨어지는 것을 막습니다.

그리고 당뇨병의 진단은 다음 3가지 항목중 1가지가 서로 다른날에 2회 나타날 때 당뇨병으로 진단한느데
1) 8시간이상 14시간 미만 금식후 채혈한 공복혈장포도당 농도가 126mg/dL이상일 때.
2) 식사와 관계없이 하루중 어느 때에 채혈한 혈청 포도당 농도라도 200mg/dL 이상일 때.
3) 당부하 검사에서 2시간 포도당 농도가 200mgldL이상일 때 입니다.

또한 정상인의 공복혈당농도가 100mg/dL, 식후2시간 혈당이 140mg/dL미만이라 규정하고 있으며, 정상과 당뇨병의 중간단계에 해당하는 당대사장애를 2가지 범주로 규정하였는데, 이는 장차 당뇨병으로 진행되거나 심혈관 질환을 일으키는 위험요소로 간주하고 있습니다.

1)공복혈당장애:공복혈장포도당 농도가 100mg/dL이상이면서 125mg/dL이하일 때
2)당내인성장애:식후2시간 포도당 농도가 140mg/dL이상이면서 200mg/dL미만일 때 입니다.

현재 공복혈당이 100mg/dl 식후 2시간은 172mg/dl정도라면 당장은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되지만 음식조절과 운동을 지속적으로 하는데도 계속 혈당이 올라간다면 병원에 가셔서 의사와 상담을 하시는게 좋을거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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